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7.06 09:48
twitter facebook

◦ 도교육청, 5일 경기도청, 16개 민간기업과 학생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맺어

◦ 진로체험 프로그램 다양화와 교육취약지역 학생 진로교육 격차 해소 목적

◦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민간기업 등 다양한 체험처 지속 발굴 추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도(도지사 이재명), 16개 민관기업과 5일 경기도청에서 학생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도내 농어촌과 교육취약지역에 있는 학생을 위해 진로 체험처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학생과 기업 진로체험 연계, ▲농어촌·교육취약지역 학생 진로체험 우선 연계, ▲학생 수준에 적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이다.


협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16개 참여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기업은 국민은행, 두나무, 디셈버앤컴퍼니, 보맵, 비바리퍼블리카, 삼성전자, ㈜세포바이오, 스트리미, 아모레퍼시픽, kt, 아니코닉스, 카카오페이, 한패스, 엘지씨엔에스, 한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등 16개이며 참여기업 모두 진로체험에 필요한 인력과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은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 장소를 확보해 학생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우수한 체험처를 계속 발굴해 학생 진로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