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원동 화재’ 신속 대처로 큰 피해 막은 상대원2 파출소 직원들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6.18 14:38
twitter facebook



성남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난 17일 중원구 상대원동 소재의 건물 옆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소화기로 초기 진화에 성공한 사례를 언급했다.

 

171015분경 상대원동 인근 주민이 검은 연기를 목격하여 119에 신고했고 화재장소 옆에 LPG가스통이 있어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현장에서 100m 거리에 위치한 상대원2 파출소 직원(팀장 경위 박국현, 경사 박진호, 경장 신경엽, 순경 김찬식)들은 파출소에 있던 소화기 2개를 가지고 달려 나갔고, 인근 주민들로부터 소화기 3개를 추가로 받아 신속히 대응, 초기진화 하여 이후 도착한 소방대원들이 잔화정리와 안전조치를 순조롭게 마칠 수 있었다.

 

정요안 성남소방서장은 상대원2 파출소 직원들이 소화기를 사용하여 신속히 대응, 초기 진화에 성공해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고,

 

팀장 경위 박국현은 소방과 경찰은 화재 현장, 범죄, 교통사고 현장까지 주민의 안전을 위해 함께 출동하여 상호 협력하는 관계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세로 상호협력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