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시,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프로그램 신청접수 개시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2.19 11:19
twitter facebook



광주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프로그램이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창의적인 교육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9년 1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2021년 2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2021~2026)을 체결해 3년째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관내 혁신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모의 신청접수를 진행, 신청안내 및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홈페이지의 편의사항을 종합적으로 개선했다.
 

신청 가능한 마을교육 프로그램은 ▲시청시의회 탐방 ▲공공기관 탐방 ▲생태탐방 ▲역사탐방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강사 수업(공예, 도예, 마술, 연극, 사진, IT, 미용 등) ▲학교 밖 체험형 마을배움터(미술관, 박물관, 드론체험장, 생태학습체험장) 등이 있다.
 

신청접수는 지난해 오픈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iedu)를 통해 진행되며 관내 52개 학교에 지급된 아이디로 시스템에 로그인해 별도의 공문 없이 클릭만으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신동헌 시장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지역중심의 교육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 및 학교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