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예술/체육

문화/예술/체육

해공 신익희 탄생 126주년 기념 제2회 해공 학술대회 개최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12.11 16:26
twitter facebook

▲ 해공 신익희 탄생 126주년 기념 제2회 해공 학술대회 개최
▲ 해공 신익희 탄생 126주년 기념 제2회 해공 학술대회 개최


해공 신익희 탄생 126주년을 기념하는 ‘제2회 해공 학술대회’가 지난 10일 남한산성 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됐다.


해공 신익희 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전 내용이 영상으로 녹화되어 SNS 등을 통해서 시민들에게 전달됐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장성흥 교수의(국민대 한국역사학과) ‘해공의 역사적 위상’, 정현기 교수의(전 연세대 교수, 문학평론가) ‘해공 신익희 전설과 신화로 남겨질 사람’, 부길만 교수의(동원대 명예교수) ‘해공의 교육사상’, 이창봉 교수의(중앙대 예술대학원 겸임교수, 시인) ‘5.5의거와 4.19혁명의 고찰’에 대한 연구 발표가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전연정 뮤지컬 가수, 김기원 트럼본 4중주단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신동헌 시장은 “광주시의 자랑스러운 인물인 해공 신익희 선생의 업적을 정립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그동안 연구한 해공 선생의 사상과 업적을 오늘 제2회 해공 학술대회를 통해 발표하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해공 신익희 선생의 사상과 철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가지게 하고 해공 선생과 같은 훌륭한 청년들이 많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해공 신익희 연구소는 광주에서 출생해서 평생을 독립 운동과 민주주의에 헌신하고 주도한 해공 신익희 선생의 업적을 연구하고 대국민 교육 사업을 위해 광주의 교수, 사업가, 시민, 문화 운동가 등이 중심이 되어 2019년 자율적으로 설립됐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