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장애인농구협회, 전국지적장애인 농구대회 `점프 볼`

안길훈 기자 | 2016.07.05 00:00 |

‘2016 전국지적장애인 3대3 농구대회’가 오는 24일 성남시한마음복지관 체육관에서 열린다.

24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농구대회는 장애인스포츠 발전과 지적장애인농구 저변확대를 위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장애인농구협회와 성남시한마음복지관이 공동주관한다.

▲ 2016 전국지적장애인 3대3 농구대회 포스터 복지포커스

이번 대회는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 팀 등 전국에서 16개 팀이 참가해 4개조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자웅을 겨룬다. 이어 상위 1, 2팀이 결선 리그를 벌인 뒤 최종 우승의 향배를 결정하게 된다. 3대3 농구는 올코트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반 코트를 사용한다.

참가팀으로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인천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용인시 수지장애인복지관, 평택시 동방학교, 군표시 장애인복지관, 구미시 혜당학교, 김제시 장애인체육관, 고양시 재활스포츠센터, 광영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안양시 수리장애인복지관, 수원시 장애인부모회?선수단 등이 출전한다.

경기도장애인농구협회 정기영 회장은 “우리가 사는 공동체에서 보다 따뜻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일에 장애인체육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대회 후원에는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 성남시장애인농구협회, (주)사회적기업 청정마을, 분당제생병원이 참여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