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파이토칼라 캠페인 진행

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7.01 00:0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사업,‘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 2’를 통해 이루어져... 복지포커스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지난 6월 11일 (토) 5색 과일컵 배부파이토칼라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2016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2’는 한국암웨이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8개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성남지역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영양·신체적 불균형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교육?신체활동, 가족 및 지역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날 파이토칼라 캠페인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제2회 도촌 또바기 가족 걷기대회’와 함께 도촌동 이왕이공원에서 진행되어 사업 참여 아동 20명이 파이토칼라 안내자료배포, 영양만점 5색 과일컵 배부를 통해 우리 몸 건강에 좋은 식물영양소 파이토칼라에 대해 약 300명의 지역주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예쁜 식감의 과일도 먹고 파이토칼라에 대? 해 배우는 기회가 되어 즐거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우리 몸에 좋지만 생소한 파이토칼라에 대해서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 2’참여 아동들이 직접 주민들에게 안내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아이들뿐만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7 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