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나안근로복지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로부터 시설 보수 지원 받아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1.28 11:29
twitter facebook

▲ 가나안근로복지관 전경
▲ 가나안근로복지관 전경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조태성/일신건영(주) 대표)는 2021년 첫 번째 사회공헌사업으로 1월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하고 있는 가나안근로복지관(관장 이혜정/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에 보수공사 비용 3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시설 노후화로 인한 천장 누수 등으로 장애인 근로사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에서 추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코로나19로 시설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는 협회 측의 의사에 따라 별도의 전달식은 진행하지 않았다.


조태성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장은 “앞으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면서 공적단체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대한주책건설협회 경기도회는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기부’,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위한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택 보수를 위한 ‘경기도 G-하우징사업’,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한편, 가나안근로복지관은 발달(지적∙자폐성)장애인 44명이 정규직 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자 경기도 대표 사회적기업으로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생산, 쇼핑백 맞춤제작, 판촉물 인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장애근로사원들의 임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여가활동지원 등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