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누리다문화학교, 고양 다이노스 홈경기에서 축하공연 펼쳐

정기영 기자 | 2016.08.29 00:00 |
▲ 누리다문화학교의 다문화 청소년들이? 고양 다이노스의 홈경기에서 축하공연 및 애국가 제창을 하였다?? ? 복지포커스

누리다문화학교의 다문화 청소년들이 31일 고양 다이노스의 홈경기에서 축하공연 및 애국가 제창을 하였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합창 동아리를 만들어 지역사회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낯선 한국에서 희망을 가지고 꿈을 키워가는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합창공연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에서 희망을 가지고 꿈을 키워가는 다문화 학생들이 합창 공연과 애국가를 부름으로써 듣는 이에게는 ‘다문화’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보게 하고, 부르는 학생들에게는 한국 생활의 자신감을 찾고 마음을 다지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누리다문화학교 김선영 교장은 “이번 공연은 처음으로 초청을 받아 하게 된 공연으로, 이런 기회가 주어진 것에 감사하고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는 사회활동이 많이 일어나서 앞으로 다문화 청소년들이 한국에 적응하고 알아가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누리다문화학교 왕옌(중국, 20) 학생은 “지금까지 했던 여러 공연 중에 어려운 가사가 많은 애국가가 가장 힘들었지만 그 어떤 공연보다도 더 큰 감동과 기쁨이 있었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