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봄, 나와 세상을 바꾸는 인문 독서여행

경기도립녹양도서관, 2017년 학생 독서진흥 프로그램 운영
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3.31 14:35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경기도립녹양도서관(관장 박현주)은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상반기 학생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 동두천, 양주 지역의 7개 초등학교, 6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으로 떠나는 아시아여행’, ‘동화나라 과학마을’, ‘책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독서여행’, ‘신문으로 논리력 쑥쑥!’프로그램은 독서 흥미부여 수업으로 산북초 등 7개교에서 진행한다.


  중학생을 위한 ‘청소년! 인문학으로 리드하라’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정체성 탐색과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수업으로 덕현중 등 4개교에서 운영한다.


  특히, 회룡중, 의정부여중 2개교에서는‘책과 함께하는 창의통합 책놀이’프로그램은 중등 특수교육대상자들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고,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한편, 경기도립녹양도서관은 4월 중순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여름방학 학교 연계 독서교실 등 다양한 학교독서교육 활성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립녹양도서관 박현주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함은 물론 책을 통해 정서 함양, 창의성 계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