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경제

정치/경제

윤영찬 의원, 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 개최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1.21 10:44
twitter facebook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대표의원 윤영찬)’이 오는 125()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인공지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유튜브 채널 윤영찬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포럼 대표의원인 윤영찬 의원은 지난해 11, 인간에 의해 통제 가능한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해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공청회를 위해 윤의원은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기술의 소관 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적극적으로 협의했으며 학계와 산업계의 전문가들도 참여해 법안과 정책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윤 의원은 인공지능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법 제정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산업계, 연구계, 법조계 전문가와 정부가 한 자리에 모인 만큼 통제 가능한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혜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은 바람직한 디지털 혁신 기술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가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 제시하기 위해 조직된 국회 의원연구 단체이다. 대표의원은 윤영찬 국회의원, 연구책임의원은 김남국 국회의원이 맡고 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