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경제

정치/경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연구회, ‘수요자 중심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기도 체육단체의 효율적 개편방안’ 연구용역 착수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6.02 14:46
twitter facebook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최만식, 더민주, 성남1)1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수요자 중심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기도 체육단체의 효율적 개편방안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 경기도 이인용 체육과장, 기이도 체육행정팀장, 경기도체육회 강병국 사무처장 및 관계자를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대림대학교 안을섭 책임연구원, 연분홍 연구원 등 연구진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로 구성된 문화체육관광연구회에서 추진하는 연구용역으로, 경기도 내 체육단체 운영 현황 파악을 통해 수요자 중심 체육정책 비전을 제시하고 경기도 체육정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안을섭 책임연구원은 경기도민의 스포츠권을 보장하기 위해 기존 지방체육회의 업무 외 정부와 국민이 추구하는 발전된 체육정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회기반 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육단체의 행정과 인적 보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또한, “도내 스포츠산업 활성화 대책의 부재, 체육계의 모순 개선을 위한 체육단체의 선진화 방안 및 효율성 분석을 통해 경기도만의 특화된 체육복지정책을 확대·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 위원장은 올해 6월부터 법정법인화를 통해서 구체제의 지방체육회와는 전혀 다른 법적지위로, 그에 맞는 역할을 수행해야하는 대 전환기를 맞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를 통해, 새롭게 바뀐 법적 환경에서 경기도체육회가 앞으로 경기도 체육 활성화와 도민 중심의 새로운 모델 개발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