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경제

정치/경제

김용찬 경기도의원, 「경기도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임위 통과

선진 자원봉사프로그램 지원 대상, 우수봉사자 본인으로 규정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2.22 10:33
twitter facebook

▲ 경기도의회 김용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5)
▲ 경기도의회 김용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5)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용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5)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9일(금) 제350회 임시회 안전행정위원회 제3차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기존에 우수자원봉사자와 가족 1인까지 지원하였던 선진 자원봉사프로그램의 연수를, 가족동반 내용을 삭제하는 등 연수 대상을 우수 자원봉사자 본인에 규정해 제도의 본래 취지에 부합하게 운영하고자 마련되었다.


김용찬 의원은 지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선진 자원봉사 프로그램 연수에 부부, 자녀뿐 아니라 시누이 등 친인척과 친구들까지 동행해 프로그램의 본래 취지와 달리 외유성으로 운영되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 한 김용찬 의원은 “우수자원봉사자 국외연수 프로그램의 목적은 외국의 선진 봉사활동 연수를 통해 국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하지만 현재 선진 자원봉사 프로그램 연수는 가족까지 동반하여 다른 우수자원봉사자가 혜택에서 제외되고, 제도의 본래 취지와 다르게 운영되는 문제점이 있었다”라고 조례 개정이유를 밝혔다.


이어 김용찬 의원은 “조례 개정을 통해 실제 봉사에 성실히 참여한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고, 보다 많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기회가 주어지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선진 자원봉사 프로그램 연수가 본래 목적에 맞게 운영되어 국내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