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경제

정치/경제

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확정’

총 39억원의 예산으로 체육관과 급식소 함께 건립, ‘지역구 내 모든 학교에 체육관 건립’ 약속 지켜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12.21 17:44
twitter facebook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성남1, 더불어민주당)이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최만식 위원장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한 ‘체육관 증축 교육협력사업 대상(3차)’에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신축이 반영되었다”며,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은 27억원의 예산을 들여, 12억원의 급식실과 함께 총 39억원으로 건립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되면서 성보경영고, 신흥초등학교에 이어 최 위원장의 지역구(신흥동, 수진동, 단대동)의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이 확보되었다. 최 위원장은 지난 지방선거 당시 지역 내 학교의 실내체육관 건립를 약속했었다.


최 위원장은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악화해 체육활동이 크게 위축받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날씨에 상관없이 운동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 건립은 필요한 사업”이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서 지역 내 마지막으로 체육관이 없었던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최 위원장은 “김태년 원내대표가 ‘이사 오고 싶은 수정구’를 만들기 위해 관내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물”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실제로 김태년 원내대표는 양지초, 성남북초, 복정초, 태평중, 태평초 실내체육관 건립에 국비를 확보하는 등 경기도 교육청과 긴밀한 협의를 해왔다. 성남 문원중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됨으로써 성남시 수정구 지역의 모든 학교가 실내체육관을 보유하게 되었다.


끝으로 최 위원장은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김태년 원내대표와 수정구 지역의 시·도의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실내체육관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