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버

실버

분당소방서, 민간전문강사 재난안전교육 연중 운영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3.11 09:39
twitter facebook

▲ 민간전문강사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재난안전교육 중에 있다.
▲ 민간전문강사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재난안전교육 중에 있다.


분당소방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난안전관리 전문인인 민간전문강사를 통한 재난안전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란 세월호 참사 이후 각종 재난을 대비한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재난안전 분야의 현장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퇴직 소방관, 경찰, 군인, 교사 등으로 양질의 재난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선발된 인원을 말한다. 분당소방서 민간전문강사는 2명으로 화재 취약계층의 안전사각지대 해소 및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족, 어린이 등 재난취약계층 및 교사, 부녀회원 등이며 교육내용은 ▲화재안전 ▲자연재난 ▲심폐소생술 포함 기초응급처치 교육 등이다.

 

교육 방법은 방역 수칙을 준수한 소규모 집합교육과 영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요기관의 상황에 따라 교육 인원 및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재난안전교육 교육비는 무료이나 예산소진에 따라 조기에 종료될 수 있으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유선 협의 후 접수가 가능하다. 유선 협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분당소방서 재난예방과(031-8018-3332)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