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다문화

여성/다문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중년 여성의 건강관리와 아로마요법 특강 진행

문화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11.23 15:38
twitter facebook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이하 IACC)의 최승완 대표는 경북구미축산농협 여성대학에서 중년 여성의 건강관리와 아로마요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중년 여성의 건강관리와 아로마요법은 경북구미축산농협 여성대학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하나로 갱년기에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정신적 신체적 변화에 따른 신체 건강 신호와 대처를 위한 중년여성 건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에는 샌드위치 세대로 불리는 중년기의 경제적 부담과 심리적 갈등, 수면장애, 우울증 등 갱년기 증상과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에 대한 일상생활 속의 예방법, 자가 괸리 방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에 대해 강의했다.

IACC의 최승완 대표는 중년여성들이 심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각 증상별로 효과적인 에센셜 오일을 소개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얼굴 림프 마사지법과 불면증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의 아로마 손마사지 등 이론과 실습으로 특강을 진행했고, 참석자들의 호응도 뜨거웠다.

참석자들은 “좋은 향기를 맡으니 참 좋고 편하다.”, “최근 깊은 잠을 못 잤는데, 내일 편안한 아침을 맞을 것 같다.”, “내 얘기 같아서 더 공감이 되었는데, 아로마손마사지까지 너무 좋다.”, “아로마 자가관리법을 꼭 실천할 예정이다. 표정이 너무 밝아졌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기업체, 각급학교, 관공서, 사회복지기관에서 스트레스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등 건강 증진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분당서울대병원 암센터, 부산대학교양산병원 호스피스센터 등에서 환자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정서 안정을 위한 아로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건강 관리 전문가인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 양성을 위해 가톨릭대학교에서는 국제자격ITEC아로마테라피스트 과정,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 펫아로마케어사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 Copyrights © 2020 문화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