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

성남도시개발공사,광운대와 산학협력 MOU

복지포커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3.16 01:5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황호양)와 광운대학교(총장 천장호)가 지난 15일 광운대학교 화도관에서 지방공사 처음으로 차세대 지능형 주택개발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차세대 지능형 주택개발 연구란 산업혁명이후 2,3차를 거쳐 네 번째 산업혁명을 일으킬 것이라는 의미의 4차 산업(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 빅데이터가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에 주택개발 사업을 접목함을 의미한다.  

이번 산학협력은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간에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호적 파트너십과 향후 주택개발 분야에서 차세대 지능형(4차산업)을 반영해 상호간 발전과 이익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양측은 협약에는 ▲차세대 지능형(4차산업) 주택 연구개발 ▲ICT중심 주택용 기기 제품화 및 사업화 ▲주거서비스 디자인 연구개발 ▲지능형 주택 관련 기술 및 학술연구 정보 교환▲ICT중심 지능형 주택 연구 개발의 투자재원 마련을 위한 국가·민간 차원의 R&D 과제 공동 참여▲주거적용 가능한 의료 및 스마트 헬스케어 개발 등 협력과제를 마련해 양 기관이 상호 동반성장하는 파트너십을 지속해 가기로 했다.  

공사 황호양 사장은“오늘 협약을 계기로 향후 변화하는 주택시장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미 오랜 교분과 우호관계를 쌓아온 양측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협력관계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7 복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뒤로가기 위로가기
위로